안녕하세요, 오늘의 꿈

2021 드론쇼코리아에 다녀오다!!! (부산 벡스코/BEXCO) 본문

국내여행

2021 드론쇼코리아에 다녀오다!!! (부산 벡스코/BEXCO)

Thimee 2021. 5. 3. 23:36
반응형

실험실에서 드론에 관련한 연구를 하고 있다 보니, 드론에 관련한 정보를 많이 접하게 되고 관심이 많이 가는데 이번에 개최한 드론 쇼 코리아에 티켓을 교수님께서 직접 나누어주셔서 금요일 오후에 드론 쇼에 직접 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드론쇼코리아 입구

부산에 와서는 벡스코는 그냥 지나쳐보기만 했지 직접 입구까지 가본 적은 처음이다 보니 되게 설레고 엄청나게 크다는 것을 실감했다. 앞으로 관련 행사가 있다면 따로 시간을 내서 자주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티켓을 가지고 가서 이제 방문자증으로 바꾸어 명찰을 매고 입장하는 시스템으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드론 쇼 코리아 스태프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쉽게 처리하고 입장할 수 있었다. 

와우,,

들어가면 이렇게 다양한 드론을 활용한 각 업체의 드론 소개를 볼 수도 있으며, VR을 통한 드론을 조종하는 연습을 직접 해보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서 다양한 공기업에서 와서 친절히 설명도 해주시고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것이 좋았다. 

VR을 활용한 드론체험

내가 직접 체험한 VR을 활용한 드론활용법이 였는데, 드론이 사람 대신 직접 해양사고 현장에 가서 바다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구명정을 정확하게 던져주고 다시 돌아오는 임무의 VR 체험이었다. 드론 조종을 많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조종법을 알다 보니 뭔가 더 쉽게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실제로 이러한 기술이 있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빠져들어서 체험을 했던 기억이 난다 ㅋㅋㅋ

빛을 활용한 수중드론

우리 실험실에도 수중드론이 있어서 관심이 많이 갔는데 이건 줄이 없는 수중 드론이다 보니 더 관심이 갔던 것 같다. 적외선 파장대를 활용해서 드론과 수신을 하고 실제 바다에서는 탁도 때문에 활용하기가 좀 힘들 것 같고 관계자분께서 수족관이나 대형 수조에서 사용하기에 알맞은 드론이라고 설명해주셨다. 조이스틱을 활용한 조종이다 보니 어렵지 않고 너무 재미있었다. 

촬영중,,

이렇게 모든 드론쇼코리아에 대한 관람을 마치고, 소감을 간단히 이야기해보자면 너무나 다양한 방면에 있어서 드론을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으며, 이쪽 분야가 아직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구체화된 것이 없다고 생각되어 이 분야에서 일하는 나로서 더 열심히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조종법을 배워서 더 많은 기술과 활용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다음 연도에도 있다면 꼭 다시 한번 와서 체험하고 싶다.!!!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꼭 가봐야 할 완도식물원!!  (0)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