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꿈

5월의 포트폴리오 (미국주식/한국주식 업데이트!) 본문

주식

5월의 포트폴리오 (미국주식/한국주식 업데이트!)

Thimee 2021. 5. 9. 21:50
반응형

월가의 영웅

월가에는 5월이 되면 유명한 말이 있다....

6월의 여름휴가를 가기 전에 포트폴리오를 싹 다 정리하고 휴가를 편하게 즐기고 오라는 전설적인 말이 내려져오는데,,, 이번에도 거의 그런 셈인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

나의 포트폴리오가 많이 녹았다.. 

포트폴리오의 구성
수익률 

사실 이렇게 막상 장세가 무너지는 것을 보고 나의 포트폴리오의 구성이 좀 잘 못되었다는 것을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나도 돈나무처럼 좀 성장주의 굉장히 좋은 평가를 두고 오래 들고 가야 하지 않나 그렇다 보니 그냥 팔지 않고 담는 것에 집중을 했는데 최고점을 이미 진작에 다 빠졌으면 이제는 평균 정도의 수익률과 중국 정부의 규제로 중국 관련주들은 정말 마이너스까지 들어갔다,,(충분히 싸게 샀다고 생각했는데,,)

 

최근 로버트 기요사키의 영상을 직접 찾아보면서 시세차익을 노리는 주식보다는 현금흐름을 만드는 주식에 좀 더 집중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물론 직접적을 들어간 돈이 많지 않다 보니 계산해보면 한 달에 5~6%의 배당주에 투자하게 되면 1년에 60만 원 1달에는 1만 5천 원 정도가 나오게 되는 것인데 과연 이게 맞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도 계속하지만,,, 도대체 무엇이 좀 더 현명하게 빠르게 수익을 올리는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고 다시 구성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국내 주식에 관심이 없었지만, 개설되어있는 계좌가 국내 주식수수료 평생 무료인 것을 확인하고 금융주에 좀 넣어두었다... 뭐 별건 아니고,, 그냥 통장에 넣어두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최종 목표는 12억 정도를 배당주에 넣어 월 500만원의 현금흐름을 만들고 싶은데 12억을 어떻게 만들고 빠르게 성장하느냐이다. 우선 공부 열심히 하고 주식, 부동산도 열심히 하자.. 돈은 없으니 이렇게 시작해야지 뭐,,

나의 롤모델이다.. ㅋㅋㅋ

부동산 부자가 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