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꿈

퀄컴 주가 ( 5G의 상용화 시작?) 본문

주식

퀄컴 주가 ( 5G의 상용화 시작?)

Thimee 2020. 7. 19. 01:57
반응형

퀄컴

오늘 소개할 주식은 퀄컴!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퀄컴은 어느 정도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왜냐하면 과거 sk의 핸드폰을 썼다면 그 모든 핸드폰의 회사가 퀄컴의 제품이었고 안드로이드의 기반이 되는 기기의 기본이 되는 역할을 했기 때문에 아이폰이 많이 팔리기 전까지는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다.

 

추가적으로 설명하자면 

 

퀄컴은 CDMAone (IS-95), CDMA 2000과 CDMA 1 xEV-DO의 발명 기업이다. 이 기술은 무선 휴대전화의 통신으로 사용되는 표준이다. 퀄컴은 세계적으로 적용된 3G 기술, W-CDMA 등 다수의 핵심 특허를 소유하고 있다. 이런 발명의 특허로 인하여 벌어들이는 특허비와 특허 관련 제품이 퀄컴의 주요 사업이다.

퀄컴은 다양한 ARM 아키텍처 CDMA와 모바일 스테이션 모뎀 (Mobile Station Modem , MSM) 같은 UMTS 모뎀 칩셋, 기본 대역 라디오 프로세서와 전력 프로세서 칩을 설계한다. 이 칩은 CDMA와 UMTS용 휴대전화를 제조하는 교세라, 모토로라, 샤프, 산요, LG전자 삼성전자같은 휴대 전화기 제조사에 판매된다. "팹리스" 반도체 기업으로 통하는 퀄컴은 제조 공정을 담당하는 공장을 직접 소유하지 않고 위탁 제조를 한다. 삼성전자도 퀄컴의 칩셋을 생산하는 파트너 중 하나이다. 퀄컴이 설계한 칩은 세계 CDMA와 UMTS 시장에서 수많은 핸드셋과 각종 장치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된다. 2007년 여름에, 퀄컴은 인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삼성전자 등 상위권 반도체 기업 다음으로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에서 10위에 포함되었다.

 

퀄컴은 또한 안드로이드(Android)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주도하는 개방형 휴대폰 플랫폼으로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Open Handset Alliance)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KDDI, NTT도코모, 차이나모바일, 스프린트 등의 이동 통신사부터 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로라 등의 제조사까지 참여하고 있다.

 

이렇듯 퀄컴 회사의 규모와 대단함을 알았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ㅋㅋ  

 

자 바로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자

 

퀄컴의 주가

아무래도 IT 업계 쪽이다 보니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고 나서 급격한 충격으로 주가가 폭락한 것 이외에는 곧바로 급반등을 성공했고 그 이후에 바로 상한가를 계속해서 치고 있는데 그 이유로는 최근에 나온 우리나라의 삼성전자부터

5G의 시작을 보여주는 5G 핸드폰이 출시되었고 그것에 따른 퀄컴의 5G 시장의 점유율이 엄청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직 시작은 보여주지 못한 5G 스마트폰의 플랫폼이 바로 퀄컴의 스냅드래건 855가 주력으로 되기 때문에 강세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나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퀄컴의 주가가 최근 엄청나게 상승세이기 때문에 그에 따라 아직 5G 상용화의 준비를 마치 못한 기업들을 분석을 해서 그 관련주들을 동시에 같이 가져가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결국에는 5G는 상용화가 될 것이기에....

 

반응형